Market short

(22.11.08) 일부 Disinflation 시기&美 중간 선거, 시장은 호의적 반응

열린 마음 2022. 11. 8. 09:43
728x90
반응형
SMALL

Asia  Market

2022년 11월 08일 04:08 AUD 호주 중국 EUR 유럽 외환 일본 JPY 미국 채권 미국 지수 USD
 

- 투자자들이 이번 주 후반 중간 선거와 인플레이션 데이터를 기다리면서 아시아 주식 지수는 S&P 500 상승에 이어 상승했습니다. 중국증시는 하락했다.

- 일본 주식이 이 지역의 상승을 주도한 반면, 미국과 유럽 선물은 소폭 상승했습니다. 투자자들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의 증가와 코비드-제로를 옹호하는 공식 논평을 고려함에 따라 기술 회사는 중국 주식 중 가장 큰 손실을 입고 최근 랠리를 중단했습니다.

- 시장은 역사적으로 미국 주식에 긍정적이었던 정부의 잠재적 교착 상태에 대한 화요일 선거와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금리 인상에 대한 영향에 대한 목요일 소비자 물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 월요일 상승 이후 아시아 거래에서 국고채 금리는 거의 변동이 없었습니다. 호주와 뉴질랜드의 국채 수익률은 10bp 이상 상승했습니다.

 

US Market

 

2022년 11월 7일 21:15 중국 미국 채권 미국 지수 USD
 

미국 주식은 중간 선거를 앞두고 소형주와 우량주를 포함한 광범위한 랠리와 이번 주 후반 인플레이션 데이터에서 상승했습니다. 달러는 국채와 나란히 떨어졌다.

11개 산업 그룹 중 3개를 제외한 모든 산업 그룹이 S&P 500이 장 고점 부근에서 마감되면서 상승했습니다. 기술 중심의 나스닥 100도 입찰을 유치했으며, 다우존스 산업 평균 지수는 1.5%까지 상승하며 건강 관리 주가 주도하면서 더 나은 성과를 보였습니다. 오후 거래에서 Russell 2000은 반등하여 손실을 되돌렸습니다.

당분간 낙관론은 물가 인상에 대한 연준의 확고한 캠페인, 미국 기업 실적에 대한 스트레스 징후,

중국의  제로 COVID 정책을 "변동 없이" 준수할 것이라는 중국의 발표에 대한 우려보다 더 큽니다.

Europe Market

 
2022년 11월 7일 11:57 중국 에너지 EUR 유럽 GBP 독일 미국 채권 미국 지수 USD

- 일부 투자자들이 이미 디스인플레이션 기간이 시작되었고 중간선거 결과가 시장에 긍정적일 것이라는 추측을 함에 따라 미국 주가지수 선물이 상승하고 채권 매도세가 멈췄습니다.

- 앞서 손실을 본 S&P 500 지수와 나스닥 100 지수의 계약은 모두 최소 0.4% 증가했습니다. 대부분의 국채가 손실을 회복한 다음 날 2년물 수익률이 더 높았습니다. 달러는 이익을 잃었고 석유는 손실이 감소했습니다. 고용 삭감 계획에 대해 Meta Platforms는 뉴욕 시장 개장 전 거래에서 급증했습니다.

 

- 미국 중간선거와 인플레이션 보고서를 앞두고 심리가 여전히 흔들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럽의 부진한 개장에 따른 리스크온 반전은 단기 강세장의 승리를 의미할 수 있음. JP모건의 전략가에 따르면 높은 채권 수익률과 극도로 우울한 기분이 주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Morgan Stanley에 따르면 투자자는 유리한 선거 관련 발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물가 인상에 대한 연준의 확고한 투쟁,  미국 기업 실적에 대한 압박 징후,   현재의 COVID-19 제로 정책을 확고히 고수하겠다는 중국의 약속은 모두 낙관론의 기간에 일시적으로 가려져 있습니다.

Coin Market

Solana Plunge는 주요 암호화폐의 날을 빨간색으로 강조합니다.

Solana 프로토콜의 기본 토큰은 최근 6% 이상 하락했습니다. 투자자들이 중간 선거와 최신 인플레이션 데이터를 기다리면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더 완만하게 하락했습니다.

 BTC는 투자자들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현재의 75bp 금리 인상에서 축소할 신호를 희망적으로 바라보면서 지난주 말 21,000달러를 넘어선 후 가장 최근의 20,000달러 지원 수준에서 편안하게 머물렀습니다.

디지털 자산 시장의 시가 총액 가중 성과를 측정하기 위해 설계된 광범위한 지수인 코인데스크 시장 지수 는 거의 보합세를 보였다.

미국 중간선거를 하루 앞둔 가운데,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과 강력한 기술 구성요소가 포함된 S&P 500이 거의 1% 포인트 상승한 반면,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DJIA)가 마감되면서 주식은 상승세로 출발했습니다. 1.3% 증가했습니다.

안전 피난처  은 간신히 0.1% 상승하여 녹색 시장에 합류했습니다. 에너지 시장의 널리 주목받는 지표인 브렌트유 는 지난주 말에 가정한 98달러 이상을 유지했습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