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oponing을 대비해 한번 눈여겨 볼만할 종목 중
Travel Services 에 대한 종목 분류
▷종목 선정 기준
- EPS growth this year : 30% 이상
- EPS growth next year : 30% 이상
(※대형여행사 제외)
■결론 부터
나의 픽은 : EXPE, CCL, TRIP,
중국관광이 늘어나면 TCOM (코로나 원천봉쇄 정책이 변화가 필요한 시점)
서론
2021년과 2022년 기준으로 아직 여행은 정상화 단계로 서서히 접어들고 있다.
미국 공항 이용자수가 2019년에 근접하는 것을 볼수 있고,
□ 호텔 점유율도 2021년 1월 기준으로 -17.2% 떨어져 있지만 회복추세에 있다.
: 10월 ~ 2월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한번 주춤했지만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 Hotel Occupancy Rate : 2022년이 2021년을 실적도 성장으로 표시, 실적 개선이 나타날 것으로 보임
□ 미국항공 여행 상황은 더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수준이다.
이를 바탕으로 여행에 대한 관련주와 항공 수요가 큰 폭으로 회복되고 있는 것을 볼수 있고
항공 관련주 먼저 움직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다음이 호텔등 여행에 관련 종목이 움직을 것으로 예상된다.
▶ 살펴볼 종목
▷ CCL : Carnival Corporation & plc
: 카니발은 1972년 미국에 설립된 세계 최대 크루즈 레저 회사이다. 동사는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와 영국 런던증권거래 소에 모두 상장되어 있으며 S&P 500지수와 FTSE100지수에 모두 편입된 유일한 레저 회사이다. 동사는 P&O 크루즈, 시본 크루즈 라인,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 카니발 크루즈, AIDA, 코스타, 커나드 등 10개의 크루즈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에서 100개 이상의 선박을 소유·운영하고 있다.
▷ MMYT : MakeMyTrip Limited
: 인도의 온라인 여행사다. 회사의 부문에는 항공권 발권, 호텔 및 패키지, 버스 발권 등이 있다. 에어 티켓팅 코너는 인터넷 기반 플랫폼을 통해 국내외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는 시설을 제공한다. 호텔과 패키지 부문은 인터넷 기반 플랫폼, 콜센터, 프랜차이즈 매장을 통해 휴가 패키지 및 호텔 예약을 제공한다. 버스티켓 부문은 인터넷 기반 플랫폼을 통해 국내외 버스 티켓을 예매할 수 있는 시설을 제공한다. www.makemytrip.com, www.goibibo.com, www.redbus.in, www.redbus.in 및 모바일 플랫폼과 같은 주요 웹사이트를 통해 여행객들은 해외뿐만 아니라 인도에서 다양한 여행 서비스와 상품을 조사, 계획, 예약할 수 있다. 회사의 서비스 및 제품에는 항공권 발행, 호텔 및 대체 숙박 예약, 휴일 계획 및 포장, 철도 티켓팅, 버스 티켓팅, 자동차 렌트 및 보조 여행 요건이 포함된다.
▷ TRIP : TripAdvisor, Inc.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 Inc.)는 온라인 여행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소유하고 운영하는 온라인 여행사다. 회사는 다음 두 가지 부문을 통해 운영된다. 호텔, 미디어 & 플랫폼, 경험 & 다이닝. 호텔, 미디어 & 플랫폼 부문은 주로 여행 파트너의 웹사이트에 대한 예약 링크로 구성된 트립어드바이저 브랜드 웹사이트에서 클릭 기반 광고를 하고 있다. 또한 호텔, 숙박 및 조식(B&B) 소유주 및 기타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구독 기반 광고를 제공한다. Experience & Dinning 부문은 소비자가 직접 여행지 여행, 활동 및 경험을 Viator, 전용 Experience 제품 및 트립어드바이저 브랜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검색 및 예약할 수 있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인 TheFork를 통해 소비자들이 레스토랑 예약을 조사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 TCOM : Trip com Group
Ctrip.com international Ltd은 3억 명의 회원을 보유한 중국 최대 규모의 온라인 여행사(Online Travel Agency)이다. 13개국 언어로 이용이 가능한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 챗봇의 상담 완료율을 70% 이상 유지하며 여행업계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2015년 중국 2위 OTA 업체인 Qunar와 4위 eLong을 인수하며 중국 시장을 장악하였고, 2016년에는 인도 1위 여행사인 MakeMyTrip, 세계 최대의 온라인 항공권 예약업체인 Skyscanner를 인수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화를 본격화하였다. 또한 미국 내 여행사 3곳(버스투어, 패키지, OTA)과 중국동방항공에 투자하는 등 원스톱 서비스를 강화하고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 TZOO : Travelzoo
트래블즈(Travelzoo)는 여행, 엔터테인먼트, 현지 기업으로부터 제공, 거래하는 국제적인 온라인 미디어 기업이다. 그것의 부문에는 트래블즈 북미, 트래블즈 유럽, 잭스 플라이트 클럽이 있다. Travelzoo 북아메리카는 캐나다와 미국에서 회사의 운영으로 구성되어 있다. 트래블주 유럽은 프랑스, 독일, 스페인, 영국에서의 회사의 운영으로 구성되어 있다. 잭스 플라이트 클럽은 프리미엄 회원들이 이메일이나 안드로이드나 애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잭스 플라이트 클럽으로부터 항공권 거래를 접하고 받을 수 있는 가입 수익으로 구성되어 있다. 회사의 출판물 및 제품으로는 트래블즈 웹사이트(travelzoo.com), 트래블즈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앱, 트래블즈 톱 20 이메일 뉴스레터, 뉴스플래시 이메일 알림 서비스, 트래블즈 네트워크 등이 있다. 그것의 트래블즈 웹사이트는 회원들이 스파, 호텔, 레스토랑과 같은 지역 사업체의 거래에 대한 바우처를 구매할 수 있는 지역 거래와 길목 리스트를 포함한다.
▷ DESP: Despegar com
: Despegar.com은 아르헨티나에 본사를 둔 온라인 여행 회사다. 항공권, 여행 패키지, 호텔 예약 및 기타 여행 상품을 포함한 광범위한 여행 상품을 제공한다. 그것은 사업을 다음과 같은 두 부문으로 정리한다. 항공권 판매와 여행상품으로 구성된 패키지, 호텔, 기타 여행상품은 물론 호텔 객실, 자동차 대여, 버스 승차권, 크루즈 티켓, 여행 보험, 목적지 서비스 등의 개별 판매로 구성된다. 회사의 원스톱 시장은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그것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여행 서비스와 상품을 찾고, 비교하고, 계획하고, 쉽게 구매할 수 있게 해준다. 회사는 두 가지 브랜드를 소유하고 운영한다. 세계적인 브랜드인 데스페가와 브라질 브랜드인 데콜라. 그것은 20개국에 걸쳐 라틴아메리카에서 운영된다.
최근 아르헨티나 주가가 폭발적으로 상승한 경향을 감안해야 된다.
▷ ABNB : Airbnb (대표 여행사)
에어비앤비 주식회사는 숙박 및 체험을 위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당사의 마켓플레이스 모델은 호스트와 게스트를 온라인 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연결하여 공간과 경험을 예약한다. 예약 가능 목록에는 개인 방, 전체 집, 빌라, 나무집, 이글루, 체험 등이 포함되어 있다. 당사는 목록을 설정하는 과정 내내 호스트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스케줄링, 상품화, 통합 결제, 지역사회 지원, 호스트 보호, 가격 결정 권장사항 및 리뷰로부터의 피드백을 포함하여 목록을 관리하기 위한 도구 세트를 제공한다. 게스트를 위한 플랫폼은 여행 계획 단계, 애플리케이션 내 게스트 대 호스트 메시징, 리뷰를 남길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위시리스트를 제공한다. 당사의 플랫폼은 글로벌 결제 능력, 다국어 실시간 커뮤니티 안전 및 지원, 도시별 제품 요구사항을 지원하며, 시장을 관리하기 위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통찰력등도 제공하고있다.
▷ BKNG: Booking Holdings (대표 여행사)
: 프라이스라인닷컴은 항공권, 숙박, 렌터카, 패키지여행, 크루즈 여행 등의 여행 할인 상품 검색 및 예약 서비스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다. 1998년 설립되어 온라인 서비스를 론칭한 이후 2004년 영국의 액티브 호텔즈와 네덜란드의 부킹즈, 2007년에는 홍콩과 싱가포르의 아고다 컴퍼니와 같은 호텔 예약 서비스 업체를 인수하며 전 세계로 서비스를 확대해왔다. 항공권 판매 서비스의 경우 항공사들이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할인 항공권을 판매하며 프라이스라인닷컴의 매출이 줄고 주가가 급락하기도 했으나 이후 최저가 항공권, 호텔 등을 소비자의 요구에 맞게 제시하며 2013년에 전 세계 730만여 명의 고객이 프라이스라인닷컴을 통해 항공권을 예매했다.
▷ EXPE : Expedia Group (대표 여행사)
: 익스피디아는 1996년 마이크로소프트의 자회사로 설립된 온라인 여행 에이전시 회사로 다양한 웹사이트를 통해 여행 관련 호텔, 항공권, 렌터카 등의 온라인 예약과 결제를 통합적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한다. 동사는 각국 언어 지원이 가능한 200개 이상의 여행 예약 웹사이트, 150개 이상의 모바일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것으로는 익스피디아닷컴, 호텔스닷컴, 트리바고, 홈어웨이, 오비츠 등이 있다. 동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위 웹사이트를 통해 총 38만 5,000개의 숙박시설, 500개 이상의 비행기 노선, 2만 5,000개 이상의 액티비티를 예약하고 결제할 수 있으며, 렌터카나 크루즈도 예약, 결제할 수 있다. 대한민국 시장에는 2012년 5월 처음으로 정식 서비스를 런칭하였으며,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국내 온라인 여행 시장에서 젊은 소비자층의 인기를 끌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종목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시 한번 봐야될 인도- 중국의 대항마, 세계의 공장으로 변화는 중... (1) | 2022.10.12 |
---|---|
중국, 대만 침공 또는 합병 시나리오 글로벌 반도체 ETF(SHOC) (1) | 2022.10.11 |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22년2분기 흑자전환 성공할까 (0) | 2022.04.28 |
KOSPI -0.76%, KOSDAQ -0.38% (0) | 2022.04.18 |
일진하이솔루스- 4/15 바닥이 보이기 시작한다 (0) | 2021.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