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 분석

일진하이솔루스- 4/15 바닥이 보이기 시작한다

열린 마음 2021. 12. 29.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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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진하이솔루스(20220325).pdf
0.32MB

매수 목표가 : 3/2일 목표확인 필요

: 6개월 보호 예수 3/2일 35.2% 진행   
: 12/1 정직하게 보호예수 발생으로 -13.4%하락

: 3/2 →  2/25, 28 기관 물량 풀리는 지점 확인(보호예수 물량 풀림)

 

◆매매 이유

 -국내 유일 수소탱크 제조 업체  
 - 세계 2대 수소차용 탱크 제조업체 
  - 700bar 까지 충전가능한 level4 탱크 개발  
  - 액화 가스를 운송한다고 하다라도 일반 소규묘 모빌리티에서는 탱크가 필요 
  - 한국 친환경사업으로 전기차 다음 , 수소 경제를 생각하고 있음 
  - 현대차 넥소수소차에 독점공급 

 - BMW와 수소차 공동 개발 

 

21.12.09  수소 관련 세제 지원 정책 수립

21.12.27 2022년 2대 수솧화물차 시범운행 진행 (5대)

21.12.28 2025년 출시를 목표 제네시스 수소차 프로젝트 중단  9.8% ↓
            현대차는 ‘2025년 수소차 연간 생산량 13만대’를 목표로 제네시스 수소차에 
            탑재하기 위한 연료 전지를 개발 중이었다.  
            (“수소 승용차로 돈 벌기 어렵다” 벤츠·도요타 잇달아 하차)

21.12.28  전기차 (20만여) 수소차(3만5천여대) 지원 .
             전기차 충전기(16만기)와 수소충전기(310기) 확충.
             무선충전과 배터리교환 등 신기술 실증에도 나선다.

 

4.15 

바닥이 보이기 시작한다.

20일과 60일 이평선이 골든 크로스 발생 했다. 

약간은 의미 있는 자리이다. 

 이직도 실적에 대한 리스크가 남아 있다. 

수소분야에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나 

환경분야에서는 지속적인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다. 

지난 2021년 부분에는 R&D비용의 고정비가 감각삼가로 영업이익룰 8.5%하락 했으나 이번 년도는 반등할 것이라는 움직임이다. 

넥쏘의 판매 실적이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나. 제네시스의 수소차 개발 중단으로 인한 리스크는 있었다. 

판매설적은 올해가 더 좋아 질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아직까지 환경부분에 대한 적자 부분이 크게 작용할 것이라고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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