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Market
- 중국 주식이 신중한 거래에서 소폭 상승하면서 글로벌 주식이 안정되고, 미국 기업의 초기 실적 보고서에 대한 반응으로 이 지역의 다른 시장이 상승했습니다.
- 홍콩증시는 월요일 항셍지수가 금융위기 이후 최악의 하루를 보낸 후 손익분기점을 오갔다. 본토 게이지도 요동쳤다. 투자자들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정부 장악력 강화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면서 밤새 미국 상장 중국 주식이 기록적으로 하락한 후 가격 움직임이 둔화되었습니다.
- 월요일 일본과 호주의 주식은 미국의 상승을 반영한 반면, S&P 500 선물은 양의 영역과 음의 영역 사이에서 변동했습니다.
- 역외 위안화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권력 장악이 성장을 약화시키고 지정학을 불안정하게 만들 것이라는 두려움이 커지면서 12년 전 거래가 시작된 이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중국 중앙은행이 위안화의 공식 고정금리를 14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설정한 이후 하락세가 가속화됐다.
US Market
미국 주식은 투자자들이 이번 주 세계 최대 기업의 실적 보고서에 대비하면서 2거래일 연속 상승했습니다. 트레이더들은 또한 월요일에 약한 경제 지표가 발표된 후 연방 준비 은행이 금리 인상 속도를 늦출지 여부에 대해서도 추측했습니다.
월요일 S&P 500 지수의 80% 이상의 주식이 기술 및 의료 기업의 상승에 힘입어 녹색으로 마감했습니다. 나스닥 100 지수도 1% 넘게 올랐다. 미국에 상장된 중국 주식은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이 집권하면서 중국 주가지수가 하락하자 하락했다. Alphabet, Microsoft 및 Meta Platforms는 이번 주 수익을 보고할 메가캡 회사 중 하나입니다.
10년 만기 미 국채 수익률은 약 4.25%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투자자들은 리시 수낙(Rishi Sunak) 신임 총리가 전임자 리즈 트러스(Liz Truss)의 대규모 미지급 감세 패키지로 인해 금융 시장을 뒤흔들었던 피해를 복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S&P 500의 주요 수익 성장 엔진 중 하나인 회사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마진이 압박되는 동안 수익을 제공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우려하고 있는 미국에서 수익의 초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고한 기업의 약 20% 중 약 58%가 수익과 주당 순이익 모두에서 긍정적인 놀라움을 보고했습니다.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회복력을 보여주는 최근 실적과 경기 침체의 조짐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일부 투자자들은 주식에 대해 불안해할 수 있습니다.
미구과 세계는 현재 디커플링 상태로 되고 있다.
이는 강달러 현상을 그래도 방치하고 있는 미국으로 인한 영향이 크게 작용하고 있고 생각된다.
Europe Market
- 투자자들이 세계 최대 기업들의 다가오는 수익 라운드를 기다리면서 미국 선물은 중국 주식의 폭락으로 등락했습니다. 국채 수익률은 하락했지만 달러는 올랐다.
- S&P 500 및 Nasdaq 100 계약은 세션 저점을 되돌렸습니다. 알리바바에서 jd.com에 이르기까지 미국에 상장된 중국 기업들은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의 중국 집권 여당에 대한 통제력 강화에 투자자들이 우려한 결과 시장 개장 전 거래에서 하락했다.
- 투자자들의 관심은 여전히 미국과 유럽의 금리전망에 쏠려 있지만, 이번 주에는 한국의 이익 성장의 주요 원천 중 하나인 거대 기술기업의 이익에도 주목한다. S&P 500. 매출 기준으로 가장 큰 5대 기술 기업인 Apple, Microsoft, Alphabet, Amazon 및 Meta Platforms는 3년 만에 가장 큰 수익 감소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엔의 극적인 변동과 두 세션에 걸쳐 일본 당국의 두 번째 개입 징후를 보인 격동의 거래에서 달러 강세 지표가 증가했습니다. 보리스 존슨(Boris Johnson)이 영국의 지배적인 보수 정당을 이끌 출마에서 물러난 후 영국 채권이 상승하면서 리시 수낙(Rishi Sunak) 전 총리가 차기 총리에 가까워졌습니다.
Coin Market
Bitcon은 $19,000 이사의 자리를 잡고 있으며 현재의 좁은 범위에서 계속 거래햘 가능성이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거시경제적 불확실성에 대해 숙고하고 있습니다. 베티랑 트레이더인 Peter Brandt는 암화화페 투자자들이 " 그낭 피곤하다고" 말합니다.
전통 시장 에서 미국 중앙 은행이 내년 초 매파적인 통화 정책을 철회할 것이라는 희미한 조짐이 있는 가운데 미국 주식은 이틀 연속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와 S&P 500 지수는 각각 1.3%와 1.2% 올랐다. 기술 중심의 나스닥은 거의 퍼센트 포인트 상승했습니다.
원자재 부문에서 에너지 시장의 척도인 브렌트유는 배럴당 $91 이상으로 거래되어 지난주보다 약간 하락했지만 연초보다 15% 이상 상승했습니다. 안전자산인 금은 0.6% 하락해 온스당 1,650달러에 거래됐다.
실적 시즌 은 보고될 예정인 주요 기술 회사 중 Apple과 Google의 모회사 Alphabet과 함께 계속됩니다. 지난 주 Goldman Sachs를 포함한 많은 주요 브랜드는 몇 가지 좋은 소식을 제공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다음 금리 인상(75bp)은 아직 2주 남았습니다. 그러나 화요일 컨퍼런스 보드는 10월 소비자 신뢰 지수를 발표할 예정이며, 이는 하락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주 중반이 되면 관찰자들은 주택 착공과 내구재 주문을 면밀히 조사할 수 있을 것입니다.
'Market sho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22.10.28 Fed 12월에 50bp로 둔화 배팅... 미국 경기 침체와 우려 공존 (3) | 2022.10.28 |
---|---|
22.10.26 22/4Q 생산 부진 수익성 악화 예상.... 캐나다, 예상치 못한 은행 금리 속도 조절... 금리 인상 정점으로 가고 있는가? (5) | 2022.10.27 |
22.10.21 연준 속도 조절론에 시시각각 바뀌는 움직임 (2) | 2022.10.24 |
22.10.20 강한 실적, 주택시장 붕괴, 금리 5% 상승 전망 주식 하락 (1) | 2022.10.21 |
22.10.19 미국 국채 4.1% 돌파, 바닥이고 보기 어려워... (2) | 2022.10.20 |